대전과기대 치위생과는 지난 4일 대전, 태안, 서산에 위치한 3개 유치원 5~7세 아동 237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건강증진 프로젝트-치카치카 대작전"이라는 주제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양진영)는 지난 4일 대전시 서구에 위치한 꿈내리 유치원, 충남 태안의 파랑새 유치원, 서산에 위치한 아이숲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MT를 시행했다.

이 행사에는 치위생과 학생 108명(1학년 62명, 2학년 46명)과 교수 4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대전, 태안, 서산에 위치한 3개 유치원 5~7세 아동 237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건강증진 프로젝트-치카치카 대작전"이라는 주제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이들은 유치원생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로 연극과 율동을 통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게임 및 놀이 활동으로 참여를 유도했고, 일대일 대상자 맞춤형 유아칫솔질 방법을 가르쳤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치원 관계자는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강건강 관리에 있어 중요한 올바른 칫솔질의 방법 대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출했다. 

치위생과 재학생들은 "자신들이 그동안 배운 전공 지식과 갈고 닦은 역량을 발휘하여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과장 양진영 교수는 "대전과기대 치위생과는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