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해 미 구축기업 중 관심기업이 이미 구축한 우수한 스마트공장(3개)중 한 곳에 대해 현장 견학을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10일 대전 소재 ㈜에스피에스를 시작으로 이달 17일 충남 소재 ㈜씨텍시스템 천안공장, 24일 세종 소재 ㈜코아비스를 견학한다.

이번 견학행사는 삼두염색(주) 등 22개사 34명이 ㈜에스피에스를 방문해 기업설명과 현장투어를 진행한다. 충남(25개사 50명)과 세종(22개사 47명)에서도 47개사 97명이 견학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 구축 시 단순 노무인력이 고급 지식 인력으로 전환되고 산재 감소, 근로시간 단축, 불량률 감소 등 기업의 생산성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는 게 대전충남중기청의 설명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자, 자동차 등 분야별 이미 구축한 기업을 방문을 통해 구축현황 및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규 도입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현장 견학은 신청 횟수와 신청지역은 제한이 없고 각 협회, 단체, 산업단지가 신청받은 기업 현황을 송부하면 대전충남지방청에서 일괄해 현장 견학을 추진했다.

앞으로 두 번의 현장견학이 예정돼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기청에 직접 추가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