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학생 교내 활동보조, 현장체험학습보조 등 지원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 활동을 도와줄 특수교육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특수교육자원봉사자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생활보조와 기본생활보조, 학교행사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담임교사와 협의하여 결정된다.

활동 기간은 등록일부터 오는 12월까지이며 근무지는 세종시 관내 희망 특수학급(교)이다.

근무 형태는 단기(현장체험학습 등) 또는 장기로 봉사자가 원하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특수교육자원봉사는 20대에서 50대까지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상시 등록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 승인을 받으면 학교와 협의 후 자원봉사가 가능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특수교육자원봉사자 모집으로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제를 구축해 담임교사의 교수학습 효과가 극대화 되길 바란다”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영아 4명 ▲유치원 96명 ▲초등학교 250명 ▲중학교 102명 ▲고등학교 110명 ▲전공과 25명 총 587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