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장 정상철)는 17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취약계층 보훈가족 지원을 위한 ‘보훈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대전지방보훈청 제공]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장 정상철)는 17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취약계층 보훈가족 지원을 위한 ‘보훈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대전지방보훈청 제공]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장 정상철)는 17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서 취약계층 보훈가족 지원을 위한 ‘보훈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보훈대상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오늘, 국가유공자의 다른 이름'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해 준 국가유공자 중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명예로운 노후생활을 지원해 호국보훈의 정신을 구현하는 데 앞장선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보훈청은 관내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가구를 추천하고, 적십자는 식료품, 생필품, 주거환경관리 서비스와 정서·가사지원 등을 통해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분위기를 만드는 데 힘쓰게 된다.

이남일 청장은“취약계층 보훈가족을 위한 지원사업에 힘써주신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상철 회장은“우리가 사는 오늘은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세워졌으며, 이제 우리가 오늘을 살아가시는 그 분들게 보답할 차례”라고 프로그램 취지를 밝히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명예로운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