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등에 탄원서 전달…“법적 지위 회복” 촉구

전교조 충남지부는 25일 법적 지위 회복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에 전달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법외노조 취소 및 법적 지위 회복을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지부도 지역에서 릴레이 투쟁을 벌였다.

전교조 충남지부(이하 충남지부)는 25일 충남의 모든 교사, 시민들의 마음을 모아 작성한 탄원서를 들고 법외노조 취소 릴레이 제출 투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탄원서에는 6년을 넘겨 법외노조로 방치된 전교조를 법적노조로 인정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충남지부는 “전교조 법외 노조화는 박근혜 국정농단의 산물임이 명명백백 드러났음에도 문재인 대통령 취임 3년차인 지금까지 미루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정부는 촛불정신을 훼손하지 말고 지금 당당 결단해 달라”고 주장했다. 
 
또 “민주당은 책임있는 여당으로 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책임감을 갖고 전교조 법외노조 문제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면서 ▲전교조의 법적 지위 회복 ▲노조법 개정와 교원의 노동 3권 보장 ▲대법원의 조속한 판결로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더불어민주당은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에 적극 나서 줄 것 등을 요구했다.

한편 전교조 충남지부는 이날 민주당 충남도당 항의방문 및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청와대에 민원을 제출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