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지도부 2일 대전역서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 규탄대회
황교안 대표 “지금 급한 것은 경제”
나경원 원내대표 “선거는 민생, 선거법은 민생법”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우측)와 나경원 원내대표(좌측)가 2일 대전역에서 패스트트랙 지정의 문제점을 알리기위한 장외투쟁에 나섰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우측)와 나경원 원내대표(좌측)가 2일 대전역에서 패스트트랙 지정의 문제점을 알리기위한 장외투쟁에 나섰다.

[충청헤럴드=박성원 기자] 자유한국당이 2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맞서 장외투쟁에 나섰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일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를 정말 끊어내 민생과 경제를 제대로 되살리는 먼 여정을 시작한다”며 “자기 마음대로 다 하는 것이 바로 좌파독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역 동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 규탄대회에서 “죽음 힘을 다해 (문 정권을 막기 위해) 이 사명을 다하겠다. 대전시민 여러분께서 도와달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황 대표는 “요즘 패스트트랙 왜 하냐 하는데, 자기 마음대로 하려는 것이다. 선거에서 점점 불리해지고 자기 마음대로 하기 어려워지니 선거법 꼼수 부려 이겨보려는 것이 패스트트랙이다”라고 일갈했다.

그는 이어 “점점 정권 후반부로 가며 불안해지니 홍일병 만들고 있다. 그것이 공수처다. 지금 우리나라에 수사기관이부족하냐. 검찰 경찰 국세청 등 많다. 그런데 왜 공수처라는 수사기관을 만들려 하냐. 점점 보니 검경 마음대로 됐는데, 이제 불안해지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니 내 마음대로 하고, 대통령이 만든 수사기관으로 공수처를 만들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우리는 자유민주주의 지키기 위해 항쟁할 수밖에 없다. 지금 국회가 마비됐다. 우리나라가 이렇게 지금 한가하냐. 그러면 선거법 개정하는 것이 이렇게 급하냐. 선거법 변경하지 않아 삶이 어려워졌냐”라며 “지금 급한 것은 경제다. 민생을 살리는 것이다. 지금 딴 짓을 하고 있다”고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그 모든 투쟁을 국민과 함께 하겠다. 민생을 챙기겠다. 이 정부가 팽개친 서민경제 우리가 챙기겠다”라며 “오늘부터 우리 자유한국당 국민과 함께 이 좌파독재정권을 정말로 끌어내 경제를 제대로 살리고 민생을 확실하게 되살리는 먼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패스트트랙 지정의 문제점을 알리기 위해 '경부선 투쟁'에 나선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2일 대전역 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 행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패스트트랙 지정의 문제점을 알리기 위해 '경부선 투쟁'에 나선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2일 대전역 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 행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날 나경원 원내대표도 연설에 나서 “온 몸으로 온 힘을 다해 (패스트트랙 지정을) 막아보려 했다”며 “그들이 마음대로 하려는 것을 저지를 했다. 저희가 평화롭게 연좌시위를 하는데 (그들이) 해머와 빠루(노루발못뽑이)를 들고 와서 문을 따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를 이렇게 힘으로, 자기들 숫자 많다고 밀어부치는게 맞냐. 국회는 합의해야 한다. 선거법은 자고로 룰이다. 규칙이다. 선거의 규칙은 합의로 바꿔야 한다”라며 “선거법을 자기들 마음대로 패스트트랙에 올렸다. 이제부터 싸운다. 대전시민과 국민과 함께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계속해서 “선거는 국회의원 밥그릇이 아니다. 국민 밥그릇이다. 어떤 의원이 국회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대한민국이 달라진다. 그래서 말한다. ‘선거는 민생이다, 선거법은 민생법이다’ 그래서 우리가 이 잘못된 것들 국민과 함께 막겠다”고 거듭 주장했다.

끝으로 “공수처법도 똑같다. 잘못하면 대한민국은 함부로 말도 못하고 생각도 못하는 세상이 온다. 도와 달라. 충청인이 일어서면 정말 무서워할 것이다. 한국당이 삭발의식 했는데, 5명 중 4명이 충청의원이다. 제가 보니 충청은 예부터 대한민국을 지키는 데 앞장섰다. 충청인이 나서 달라. 대한민국 지켜 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황교안 당 대표‧나경원 원내대표 등 한국당 지도부는 대전에 이어 대구‧부산 등을 돌며 지역 당원들과 함게 문재인 정부 규탄대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