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맞춤형 학습서비스 제공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세종 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습결손 및 기초학력 부족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세종학습클리닉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세종학습클리닉센터는 학생들의 학습적 문제를 유발하는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진단-상담-지원-사후관리해 개인별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습부진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학교 밖 전문 지원 센터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학습지원단 ▲해보리 상담학습 ▲찾아가는 심리치료 지원 ▲학습전략 집단상담 ▲읽기 부진 학생 지원 등이다.

지원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학습부진 학생 중 심리·정서적(환경적 요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 ▲학습부진으로 인해 또래관계가 힘들어 도움이 필요한 학생 ▲낮은 학습동기와 학습전략 부재로 인한 학습부진 학생 등이다.

찾아가는 학습지원단은 교육, 상담, 심리학 등의 학습 분야를 전공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지원단이 학교로 찾아가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1:1로 학습상담과 학습부진 요인 코칭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습전략 집단상담'은 학습 동기는 있으나 학습전략이 부족해 성과를 내기 힘든 학생들에게 반응이 매우 좋아 올해 3개 학교의 총 4개 집단에 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학습클리닉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을 겪는 학생들에게 인지적·정서적·행동적 위기로 인한 학습 환경을 해결함으로써 학업성취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