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선도학교 제3기 학생 봉사단 발족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1일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에서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 세종시교육청제공]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1일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에서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 세종시교육청제공]

[충청헤럴드=세종 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1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3기를 맞이한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은 학생들이 나눔교육과 배려의 공동체 의식을 갖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관내 교육복지선도학교(조치원 대동초, 조치원 교동초, 전의초, 늘봄초, 조치원중, 전의중, 부강중, 도담중) 8개교가 연합해 구성한 학생봉사단으로 올해는 총 11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날 발대식은 봉사단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배지 패용식, 자원봉사 소양교육, 어울림 한마당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세종나눔학생 봉사단이라는 자부심과 명예를 갖고 봉사에 임하겠다”며 저마다 나눔에 대한 소신과 철학을 희망나무에 달아 포부를 다짐하는 등 봉사에 대한 큰 열의를 보였다.

최교진 교육감은 "봉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 자신의 삶에 대한 감사와 용기를 얻어, 앞으로 더 많이 웃고, 더 건강해지며, 우리 지역과 이웃을 살피고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지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봉사단의 활약에 대한 기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앞으로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은 교내 봉사활동은 물론 지역기관과 연계해 ▲지역 복지기관 방문 ▲우리 지역 가꾸기 정화활동 ▲학생자원봉사 박람회 참여 등 지역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