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최대 53%', 배민 1만 원 쿠폰, 갤러리아 5000원 할인권

[자료사진]

[충청헤럴드=대전 허경륜 기자] 주민등록번호가 '0'으로 시작하는 2000년생 63만 여명이 올해 성년을 맞은 가운데 20일 '성년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건강·미용 전문업체 올리브영은 성년의 날을 맞아 오늘까지(20일) 주요 인기 향수를 최대 53%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연다.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향수 브랜드는 불가리, 끌로에, 필로소피, 안나수이, 클린, 페라리, 존바바토스 등 이다. 신분증을 지참한 성년의 날 해당 고객은 선착순으로 랜덤 샘플 향수를 받을 수도 있다.

배달의 민족은 이날 치킨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배민 스무살 데이'를 운영한다. 올해 성년이 되는 모든 2000년생에게 치킨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배달의 민족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마친 2000년생 고객이라면 누구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성년의 날 당일만 사용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전에서는 할인권 증정 행사가 마련돼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성년의 날을 기념해 5000원 할인권 2종을 증정한다. 성년고객(신분증 지참 2000년생)을 대상으로 고메이 월드에서 1만 원 이상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권과 일반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권을 오늘과 내일(21일) 1층 동문 헬프데스크에서 증정한다.

한편, 올해 성년을 맞은 2000년생들은 정당 가입이 가능하고 대통령선거와 국회의원 선거 등에서 투표할 수 있게 된다. 또 부모나 후견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혼인이나 재산관리를 할 수 있는 법적권한을 보장받게 된다. 성인의 권리와 의무, 책임을 가지고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인정받된 것.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로 지정된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는 물론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이다. 지난 2013년 민법 개정으로 성년의 날 기준 나이는 만 20세에서 만 19세로 변경된 바 있다. 

성년의 날에는 일반적으로 장미꽃, 향수, 키스 3가지를 선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장미의 꽃말은 '열정', '사랑'으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이 계속되길 바란다는 뜻이 담겨있다. 향수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향기를 풍기는 좋은 사람이 되라는 의미를, 키스는 책임감 있는 사랑을 뜻한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