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창업과제(제3차)’
과제당 최대 1억 5천만 원… 6월 10일까지 신청 가능

대전충남중기청 전경
대전충남중기청 전경

[충청헤럴드=대전 박희석 기자]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청기업청은 창업 후 7년 이내인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2019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창업과제’ 3차 접수를 오는 24일부터 6월 10까지 진행된다.

개발기간은 최대 1년, 과제당 정부지원금은 최대 1억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총 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지원하고 중소기업은 사업비의 20% 이상을(민간부담금의 50%이상 현금 부담) 부담하면 된다.

이번 3차 과제는 창업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자유응모 지원방식이며 전국 지원규모 120억 원, 200개 과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 신청접수 시 전년 대비 변경된 사항으로는 기업의 서류작성 부담 완화를 위해 ‘사업계획서’ 분량을 15p 이하로 제한하고 ‘사업비 비목별 소요명세’는 온라인 서면평가 통과 후 제출토록 했다.

또 사업비 관련해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 총사업비 현금의 20%이상을 ‘바우처 비용’으로 계상토록 하고 있다.

아울러 청년인력을 신규 채용한 경우 민간부담금 중 현금부담금을 해당 인건비만큼 현물로 대체 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충남중기청은 향후 6월~8월 서면평가, 대면평가 및 현장조사 절차를 거쳐 9월까지 최종 지원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유환철 대전충남중기청장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성장잠재력을 갖춘 대전·충남·세종지역 창업기업들이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