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지역구 국회의원이 몰랐겠냐” vs 박병석 “LNG 발전소 유치 관여 안 해”
박병석, 김 시의원 ‘허위사실 유포’ 법정 대응 예고

김인식 대전시의원(왼쪽)과 박병석 국회의원(오른쪽).
김인식 대전시의원(왼쪽)과 박병석 국회의원(오른쪽).

[충청헤럴드=대전 박성원 기자] 대전 서구 평촌동 LNG발전소 유치 과정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국회의원(대전 서구갑)과 김인식 대전시의원(민주당·서구 3)의 정치 공방이 치열해질 전망된다.

지난 달 27일 김인식 시의원(민주당·서구3)이 LNG발전소와 관련된 발언이 문제가 됐다.

이날 김 의원은 자신의 학력 위조 논란에 대한 해명기자회견 중 “LNG발전소는 1조 8000억의 어마어마한 예산투입이 된다. 이런 사업을 자당 시장이 지역구 5선 국회의원에게 상의 한 마디 없이 발표했다고 생각하시냐. 1년 전부터 준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박 의원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LNG발전소 유치 과정에 관여한 적이 없다고 재차 강조하며, 허위사실 유포로 법정 대응을 예고했다.

이날 박 의원은 ‘서구 평촌동 LNG발전소 MOU체결 관련 입장문’을 통해 “LNG 발전소의 MOU(양해각서) 체결 과정에 털끝만큼도 관여한 적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목적을 두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비열한 행위에는 단호하게 대처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김 시의원을 향해 경고했다.

박 의원은 “LNG 발전소는 주민과 대전시민의 동의 없이는 유치할 수 없다는 것이 확고한 입장”이라고 강조하며 “대전시도 시민들 뜻에 부응 할 것을 촉구한다. 논란이 확산되기 전에 빠른 결정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그는 또 “지난 4월 3일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기공식에서 서부발전 사장에게도 이러한 입장을 분명히 전달했다”며 “또한 기성동 지역 주민대표 분들과 방송 인터뷰 등을 통해서도 입장을 밝혀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평촌산업단지는 대전 시민들을 많이 고용 할 수 있는 기업을 유치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 그런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박병석 의원은 지난 4월 2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자신의 지역구에 추진 중인 LNG발전소 건립에 대해 ‘반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 날 ‘박병석 의원이 LNG발전소 유치과정에 중심 역할을 했다’는 항간의 소문에 대해서도 “어떤 바보 같은 국회의원이 자기 지역구에 논란이 되는 것을 유치하겠느냐”며 강하게 부인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