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경 의원 대표…홍성표, 등 초선의원 6명, 문성제 선문대 법학교수 등 총 8명 참여

11일 ‘아산시 바른조례 연구모임' 발대식후 본격 조례모임 활동에 들어갔다.

충남 아산시의회가 전문가들과 시의원들이 조례발굴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는 연구모임을 운영한다.

아산시의회는 11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아산시의원 연구단체인 ‘아산시 바른 조례 연구모임' 발대식 및 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아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구성 및 운영조례’를 근거로 활동하는 이번 연구모임은 조미경 의원을 대표로 홍성표, 김미영, 이상덕, 김수영, 안정근의원 등 6명의 초선의원과, 문성제 선문대학교 법학교수, 이은아 변호사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오는 11월까지 활동하며 조례분석과 분야별 우수조례, 자치입법 활성화를 위한 연구방향 설정, 전반적인 검토를 통한 자치법규 개정 등 실효성 있는 조례를 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조미경 연구모임 대표는 "지방자치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조례연구를 위해 정례적인 연구모임 실시 등 지속적인 활동과, 전문가 자문 및 의원간담회를 통해 조례전반에 걸친 연구활동을 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연구활동에 대한 성과보고회도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