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대강당에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 주관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4일 오후 7시부터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한국대학교협의회 공동주관 2020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과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도를 높여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대전 대신고 이진회 교사의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와 준비’강의를 통해▲시대변화에 따른 대입제도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고등학교 생활과 의미 있는 학생부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충남외고 구성완 교사의 ‘2020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강의로 대입전형유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두 강사는 모두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추천한 대표강사로서 학교 현장에서 축적된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복잡한 대입제도와 전형에 대해 충실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입제도 이해와 준비’교재를 제공해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정보는 넘쳐나는 상황에서 우리교육청은 학부모님을 진로진학지도의 동반자로 여기고 학부모 대상 대입정보 제공 기회를 확대하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청은 학교급별(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개최’와 고교 교육과정 운영과 대학진학을 안내하는 ‘학부모 대상 강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