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중구의회 본회의 ‘박찬근 의원 제명안’ 비밀투표...찬성 9표, 반대 1표

최근 동료여성의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의원(사진)에 대해 중구의회가 제명을 결정했다.
최근 동료여성의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의원(사진)에 대해 중구의회가 제명을 결정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성원 기자] 동료 여성의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의원이 대전중구의회로부터의 제명이 확정돼 의원직을 잃게 됐다.

중구의회는 19일 본회의를 열고 윤리특별위원회에서 요구한 박 의원의 제명안에 대해 무기명 비밀투표를 진행 찬성 9표, 반대 1표로 제명안이 통과됐다.

제적의원 12명 가운데 당사자인 박 의원과 출석정지 징계 중인 정옥진 의원을 제외한 10명이 투표를 진행했다.

박 의원은 이날 본회의에 출석해 자신을 소명했지만 제명을 면하지는 못했다.

박 의원은 지난 5일 소속 상임위 위원들과 저녁 자리에서 동료 여성을 성추행한 의혹으로 논란이 일었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해 8월에도 동료 여성의원 2명을 성추행한 의혹이 제기돼 출석정지 30일 징계를 받은 바 있다.

당시 중구의회 윤리위에서 제명을 의결했지만 본회의 표결에서 제명이 부결됐다.

한편 이날 대전지역 여성단체 등은 중구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며 박 의원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대전여성정치네크워크와 대전여성단체연합 등 여성단체는 기자회견에서 “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탈당이 아니라 중구의원을 사퇴함으로써 진정성있는 사과를 해야 한다”면서 “박 의원의 두번째 성추행 논란은 세금으로 의정비를 받는 공인의 자세에 맞지 않는 비도덕적이고 비윤리적인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비난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 지방의원 및 당원들 역시 이날 오전 중구의회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상습 성추행범 박 의원을 제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