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시대, 새로운 틀과 새로운 게임산업을...”

5G시대 게임산업 관련 토론회가 19일 국회에서 개최됐다. (사진=강훈식 의원실 제공)
5G시대 게임산업 관련 토론회가 19일 국회에서 개최됐다. (사진=강훈식 의원실 제공)

[충청헤럴드 국회= 강재규 기자]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G 통신시대에 맞춰, 그 핵심 콘텐츠가 될 게임산업의 육성과 미래에 대해 모색하는 토론회가 19일 국회에서 개최됐다.

강훈식, 신동근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재)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이 주관, ‘5G시대 게임산업 육성전략 국회토론회’라는 제목의 토론회에서는 5G시대를 맞아 우리나라 게임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세계적인 패러다임을 주도할 수 있는 발전방향과 대응전략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 토론회에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김현규 부회장이 ‘새로운 틀, 새로운 게임산업’이라는 주제로 함께 고민하는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하여 발제한 것을 시작으로, KT 김혜주 상무가 ‘5G 기반의 Contents 전략은?’이라는 주제로 5G시대의 변화에 맞는 콘텐츠 전략을 고민하고 다가올 디지털 트윈시대에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서 이정엽 순천향대 교수는 ‘플랫폼 시대의 게임콘텐츠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로 소셜 임팩트 게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마지막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일 본부장이 ‘글로벌게임센터 중심의 지역 게임산업 진흥전략’ 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인재양성, 인프라확충, 자금지원, 해외진출 등 진흥전략을 소개했다.

발제 후에는 강민식 남서울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이한범 스마일게이트 실장, 정우채 한국 VRAR산업협회 사무국장, 장현영 NC소프트 실장, 정석희 게임개발자협회장이 무대에 올라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를 공동주최한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을)은 “방탄소년단(BTS)과 영화 ‘기생충’보다 더 규모가 크고 유망한 산업이 게임 산업”이라고 전제하고, “5G와 게임 산업을 통해 바야흐로 ‘콘텐츠 코리아 전성시대’를 열어가자”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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