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광화문에서 탈원전 정책 철회 촉구 행사 예정

탈원전서명 사이트
탈원전서명 사이트

 

[충청헤럴드 국회=강재규 기자]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 4호기 건설재개를 위한 서명 인원이 50만 명을 넘어섰다.

5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최연혜 의원(자유한국당. 비례대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0분 현재 온라인 23만 5421명, 오프라인 26만 4579명으로 총 50만 명을 기록했다.

국회, 학계, 학생, 산업계, 지역,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범국민서명운동본부는 지난 해 12월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열흘 만에 10만 명, 한 달이 채 안 돼 20만 명을 돌파하면서 국민적 관심과 지지를 받아오고 있다.

특히 원자력 관련 학과 학생들을 비롯한 범국민서명운동본부는 주말을 마다하고 서울역, 수서역, 수원역, 대전역, 경주역, 부산역 등 주요 KTX역과 관악산 등 전국 주요 거점에서 대한민국 원자력 기술의 우수성, 안전성, 친환경성을 알리며 국민들의 탈원전 반대 목소리를 모으고 있다.

범서명운동본부는 전기 요금 인상, 미세먼지 문제 등 탈원전 정책의 폐해가 눈앞에 하나씩 현실로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는 다른 국가와 세계 기구까지 나서서 대한민국의 탈원전을 걱정하는 코미디 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범국민서명운동본부 공동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연혜 의원은 "50만 이라는 숫자만 보더라도 탈원전 정책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알 수 있다. 탈원전 정책을 당장 중단하고 신한울 3, 4호기 건설을 재개하라는 국민의 절박한 명령이 분명하게 드러났다"며, "문재인 정부가 이를 수용하지 않으면, 100만, 1000만 국민의 함성이 청와대 담장을 뚫고 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추진위측은 다음 주 주중 광화문에서 탈원전 정책 철회를 촉구하는 행사가 예정돼 있다고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