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발전 및 미래인재 양성 상호교류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0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세종시 초·중·고등학생의 진로·직업 교육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0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세종시 초·중·고등학생의 진로·직업 교육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0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세종시 초·중·고등학생의 진로·직업 교육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 학생들에게 내일을 준비하는 행복한 진로·직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관련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연구 및 정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위한 진로교육, 기업가 정신교육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직업능력개발 정책을 선도해왔다.

향후 세종시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진로체험 활동, 창업체험교육 등 세종시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전반에 걸쳐 발전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식에서 "양질의 진로, 직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는 세종시교육청의 정책 방향인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해 세종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