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 전경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창업혁신 기관들의 역량과 네트워크를 한데 모아 ’2019년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행사를 11일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웰컴투 팁스 행사는 전국적인 제2벤처붐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별로 순회해 열리는 올해 다섯 번째 행사로, 팁스(TIPS) 프로그램 참여 및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TIPS 운영사간의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팁스 참여희망 기업의 투자 IR피칭, 팁스 운영사와의 창업팀 멘토링, 투자 상담을 포함한 참가자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되며 지역 TIPS운영사인 카이트창업가재단, 아이빌트 등을 포함한 전문심사역이 창업기업 투자 IR피칭을 심사한다.

이번 투자IR 피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창업기업에게는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장상과 상금, 최우수 수상팀에게는 11월 진행예정인 TIPS 그랜드컨벤션 피칭대회(글로벌 피칭대회) 출전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유환철 대전충남중기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향후에도 대전충남지역의 스타트업들이 TIPS 등 우수 창업지원 플랫폼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구 마련 및 홍보를 강화해 지역의 유망 창업기업들이 제2벤처붐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