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8 19:12 (일)
세종시교육청, 제주4.3길 생태평화·통일 연수
세종시교육청, 제주4.3길 생태평화·통일 연수
  • 박상민 기자
  • 승인 2019.07.1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통일동아리 우수학생 40여 명 대상
세종시학생들이 제주도를 찾아 제주4.3연구소와 함께 역사현장을 견학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학생들이 제주도를 찾아 제주4.3연구소와 함께 역사현장을 견학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2019 학생 평화·통일동아리 리더십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세종시 중·고등학교 10교(10팀)에서 운영되고 있는 학생 평화·통일동아리활동 우수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제주 4·3 연구소의 협조로 이루어지게 된 이번 캠프는 '생태평화·통일'을 주제로, ▲너븐숭이 기념관 및 4·3 평화기념관 등 현장체험 ▲송악산 진지동굴, 알뜨르 비행장 등 전쟁의 상처와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현장체험 ▲평화통일교육 특강 ▲환상곶자왈, 절물자연휴양림 등 자연과 평화가 함께하는 현장체험 ▲학생 평화통일동아리 활동 사례발표 및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4·3길을 따라 걸으며 전쟁의 상처와 아픔의 흔적, 그 흔적과 대비되는 아름다운 자연에서의 고요함과 평화 등을 몸으로 느끼며 너, 나 할 것 없이 우리가 누리고 지켜야할 평화·통일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함께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박지혜(양지중3) 학생은 "너무나 아름다운 제주도에 이렇게 큰 아픔이 숨겨져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다시는 이런 아픔이 이 땅에 일어나지 않도록 친구들과 함께 평화·통일동아리 활동을 더 열심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