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평가서 시 민원실(고객접점) 부문 6개 특·광역시 중 1위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청사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성원 기자] 대전시 민원실의 서비스품질이 전국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민원실(고객접점) 부문’평가에서 대전시 민원실이 특·광역시 중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최종 가치전달자인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 한 것이다.

이번 평가는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3단계 11개 항목의 서비스품질 이행 과정(Before/고객맞이 인사, 시설·환경 등 → On/경청 태도, 친절성 등 → After/배웅인사)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방식으로 진행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민에게 감동을 주고, 먼저 다가가는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상담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 민원실은 주 2회 여권 연장발급, 노약자 여권 무료배송 및 빠르고 친절한 원스톱 민원처리창구 운영으로 시민편의 증진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서비스 다변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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