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

국민건강보험 대전지역본부는 7일 건강보험 고객센터가 위치한 대전시 오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실시했다.[사진=건보 대전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 대전지역본부는 7일 건강보험 고객센터가 위치한 대전시 오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실시했다.[사진=건보 대전본부 제공]

[충청헤럴드 세종=박희석 기자] 국민건강보험 대전지역본부는 7일 건강보험 고객센터가 위치한 대전시 오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대상자 선정을 해주는 매개 역할을 하고 공단 임직원과 고객센터 상담사가 함께 조성한 수익금으로 물품을 구입해 후원하게 됐다.

대전본부와 고객센터는 이외에도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인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는 위생용품비를 매월 지원하고 있으며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는 혹서기와 동절기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지원하면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위생용품비 지원사업은 올해 초부터 시작해 18명에게 실시하고 있으며 여성청소년들의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활 유지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안희무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 지역 내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다양한 계층에 대해 관심을 갖고 행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조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