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허태정 대전시장, 김재혁 정무부시장 임명장 전달... 반대 여론 '후폭풍' 조짐

허태정 대전시장이 19일 김재혁 정무부시장(좌측)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19일 김재혁 정무부시장(좌측)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성원 기자] 국정원 출신 김재혁 대전시 정무부시장 내정에 대한 지역 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19일 허태정 대전시장이 김 정무부시장 임명을 강행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오전 응접실에서 제19대 김 정무부시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날 김재혁 정무부시장은 별도의 취임식을 생략하고 주간업무회의 참석을 시작으로 업무에 돌입했다.

김재혁 정무부시장은 이날 주간업무회의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공직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허태정 시장의 비전과 철학을 담아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김 정무부시장 임명을 두고 지역 반대 여론의 후폭풍이 거세질 전망이다.

지난 5일 허태정 시장이 국정원 출신 김재혁 정무부시장 내정을 발표하자 지역 여당 정치권은 물론 일부 시민단체들까지 가세하며 내정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정보기관 출신 정무부시장으로서 언론 및 시민사회와의 소통 문제, 국정원 출신으로써 정무적 역할에 대한 자질 및 적합성 등을 문제 삼았다.

자유한국당은 “정보기관 간부 출신이 정무부시장으로서 역할을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선다”고 우려했고, 정의당은 “정무부시장으로서 소신과 계획, 적합성 등을 시민들로부터 검증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인사청문’을 요구하기도 했다.

지역 15개 단체로 구성된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백번 양보해도 이번 정무부시장 내정은 이해하기 어렵다”며 내정 철회를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