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08:11 (금)
충남도의회 유병국·한영신 의원, ‘충효대상’ 수상 
충남도의회 유병국·한영신 의원, ‘충효대상’ 수상 
  • 안성원 기자
  • 승인 2019.08.23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선정…모범적 의정활동 도민 복리증진 앞장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오른쪽)과 한영신 의원이 23일 ‘2019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충청헤럴드 내포=안성원 기자]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민주당·천안4)과 한영신 의원(민주당·천안2)이 23일 ‘2019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두 사람은 이날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보건복지 발전과 우수 의회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 의장은 제11대 전반기 의장으로 취임한 후 지방의회 위상 정립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정책위원회와 의회 제도개혁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켰고, 도민 눈높이에 맞는 공공기관장 임명을 위한 인사청문회 제도를 도입하는 등 도민 행복과 충남 발전 기반 구축에 매진했다. 

한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 소속으로 다문화가족과 이탈주민 등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는 동시에 지역 원도심 청년의 창업 활성화에 앞장서 온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 의장은 “남은 임기동안에도 도민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동료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에 노력하겠다”며 “충남이 복지수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고 도민의 대변자이자 봉사자로서 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더 열심히 일하는 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충효대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등 다양한 부문에서 타의 모범이 되고 귀감이 되는 사람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