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0개 공약사업 이행사항 점검결과 공개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9일 남부학교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교육감 공약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제2회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육감 취임 1년 차 공약이행실적을 점검하기 위해 시민과 전문가로 구성(30명)된 공약이행평가단(위원장 양병찬)이 혁신·미래·책임교육·학습도시 세종의 정책방향별 4대 분과로 나눠 총 70개 공약사업의 이행실적과 노력도 등을 시작했다.

특히, 공약사업 중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 ▲제2특성화고 설립 추진 ▲무상교복, 현장체험학습비 지원 등 공교육비 제로 추진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재배치 ▲창의진로교육원 설립 ▲숲유치원 및 생태유치원 지정 등에 대해 진행사항과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사업에 대해서는 해당지역 개발계획 시기 변경에 따라 개교시기를 2022년에서 2023년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내용의 공약조정 신청사항을 심의했다.

이번 평가단 회의에서 논의된 심의결과는 9월말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제시된 권고사항은 공약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정책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양병찬 공약이행평가단 위원장은"앞으로 책임감을 갖고 공약사업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점검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