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대전시당 “장외투쟁 등 투쟁 나설 것”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한 가운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이 "민심을 거스른 결정"이라며 맹비난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한 가운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이 "민심을 거스른 결정"이라며 맹비난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성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하자 자유한국당 등 대전지역 야권들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은 장외투쟁과 해임건의안 제출 등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 투쟁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이날 오후 성명을 내고 “민심을 거스른 결정”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결정을 맹비난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기어이 민심을 거스르며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며 “(이번 결정은)국민에 대한 선전포고이자 민주주의 포기선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는 집권기간 내내 자칭 촛불 정부를 표방하며, 국민을 위한 정부임을 내세워 왔다”라며 “하지만 오늘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으로 이 모든 것이 위선이었으며, 오만과 독선으로 가득찬 정권임을 만천하에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또 “입만 열면 적폐 타도를 외치던 정권이 어떻게 장관 임명은커녕 검찰의 수사를 받아도 모자랄 인사를 법치를 수호하는 수장에 임명할 수 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정부는 존재이유를 상실하고 민심의 엄중한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오만과 독선으로 가득한 문재인 정권에 맞서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정의를 지키는데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총력을 다하겠다”고 경고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에 대해 대전 검찰청 1인 시위를 시작으로 장외투쟁에 돌입 할 것임을 선포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강행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조국 후보자에게 제기된 모든 의혹을 뒤로 하고 임명을 강행한 것은 민의의 심각한 훼손이며 문재인 대통령 및 더불어민주당의 사법권력 장악을 위한 수순임이 조국 임명을 통해 만천하에 들어났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