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의혹 중 하나라도 사실일 경우 사퇴시킨다던 청문회 약속 지켜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청문회 당시 발언하고 있는 김종민 의원. [국회방송 갈무리]

[충청헤럴드 천안=안성원 기자]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이하 충남도당)이 조국 법무부장관 자택의 검찰압수 수색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을 압박하고 나섰다.

조국 법무부장관의 후보자 청문회에서 “4대 의혹 중 하나라도 사실이면 사퇴시키겠다”던 김종민 의원의 발언이 그 이유다.

충남도당은 24일 논평을 통해 “김 의원은 본인이 말했던 대로 조국 법무부장관 해임에 앞장서라”며 “현직 법무부장관이 자택도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는데, 이는 사실상 모든 비리의혹과 부정 혐의가 결국 본인의 직접 관여 및 개입으로 모여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23일 조 장관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자택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일전에도 조국 법무부장관을 둘러싼 각종 비리 의혹의 자료를 확보하고자 압수수색이 진행된 바 있다.

지난 달 27일부터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펀드 운용사인 코링크 PE와 이와 얽힌 익성, 조국 일가의 학교법인 웅동학원, 나아가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의 연구실 등에 잇따라 압수수색이 진행됐다.

충남도당은 “드디어 김종민 의원이 활약할 때가 됐다. 딸 조민이 제1저자로 게재되었던 논문은 취소되었고, 부인 정경심 교수는 사문서 위조 혐의로 기소됐으며, 웅동학원 자금과 관련된 조국펀드 등 검찰의 수사를 통해 온갖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본인을 지지해 준 충남 논산시민들을 부끄럽게 만들지 말고, 본인이 내뱉은 말 그대로 조국 법무부장관 해임에 앞장서야 한다”며 “지키지도 못할 공약 남발하는 적폐 정치인이 아닌, 한 말을 끝까지 지키는 국회의원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