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미씨.

[충청헤럴드 천안=강경민 기자] ‘2019 천안춤영화제’의 홍보대사로 배우 박해미(소속 해미뮤지컬컴퍼니)가 위촉됐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천안춤영화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민경원)가 주관, 천안시가 후원하는 ‘2019 천안춤영화제’는 올해 ‘탱고’를 주제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박해미는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1984)로 데뷔해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2006), 드라마 ‘오로라 공주’(2013) 등 무대와 방송계를 오가며 종횡무진 하고 있는 배우로서, 2008년에는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에서 영화뮤지컬부문 대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최근에는 KBS2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의 도진우 엄마 역으로 나오며 독특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맡아 시청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박해미는 오는 17일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되는 ‘2019 천안춤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해 영화제의 얼굴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배우 박해미는 “춤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천안춤영화제에서 다양한 춤과 영화를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음에 기쁘고, 지역 영화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2019 천안춤영화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충청점 문화홀, CGV천안점, 인디플러스 천안, 천안낭만극장 등에서 열리며, 천안의 대표 문화콘텐츠인 ‘춤’을 소재로 다룬 다양한 영화를 상영하고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