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단국대 천안캠퍼스…‘정직하면 이긴다’ 총선 출전식 예상

[충청헤럴드 천안=안성원 기자] 내년 4월 15일 21대 총선에 출마할 예정인 신진영 자유한국당 천안시을 당협위원장(51)이 출판기념회를 열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신 위원장은 ‘정직하면 이긴다’를 출간해 오는 27일 오후 3시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자유형식의 토크쇼로 나누어 진행 될 예정이다.

정치 입문 후 첫 번째 출간하는 이 책에는 정치권에서 몸담아 오며 그동안 경험했던 에피소드와 천안시의 미래비전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정직하면 이긴다’는 제목은 평소 진심어린 마음과 겸손한 자세를 강조하고, 나라에 대한 우직한 충절을 중시하는 신 위원장의 소신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신 위원장은 “그동안 충청남도 도정업무와 국회에서의 의정활동, 당협위원장 등 제가 정치권에서 경험했던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풀어냈다”며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더 채워주고 격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이완구 전 총리가 참석해 그동안의 소회와 현 정국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예정돼 정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신진영 위원장은 ▲이완구 충남도지사 비서실장 ▲김제식(충남 서산)·박찬우(천안시 갑) 국회의원 수석보좌관 ▲국회대전충남보좌진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자유한국당 천안시을 당협위원장 ▲천안시미래연구원(CFI) 원장 ▲단국대학교 초빙교수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