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통부 종합감사
이 의원, ‘대전육교 지하화 사업’ 당위성 강조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

[충청헤럴드 대전=박민기 기자]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대전 중구)이 문재인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의구심을 표하며 실질적인 추진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21일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교통부 종합감사에서 “문재인 정부는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의지가 전혀 없는 것 같다”며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 출범 이후 단 한 번도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참석하지 않았고, 균형발전박람회에도 모두 불참했다”며 “게다가 정부는 수도권 집중을 강화하는 정책을 펼치며 지방소멸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방도시의 경제적 자립성을 키운다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면서 다른 한쪽에선 신도시 계획으로 수도권 집중화 경향을 강화해 지방도시를 절벽으로 몰고 있는 양면적인 정책을 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의원은 이날 대전의 주요 현안인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서대전육교의 지하화 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트램사업과 병행해 일반차도까지 서대전육교가 지하화 된다면 약 500억 원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며 “비슷한 상황이었던 대구 도시철도 3호선 사업을 참고해 서대전육교 지하화 사업이 트램 차로뿐만 아니라 일반차도까지 포함해 추진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단순히 국비지원 절감 차원에서 해당 사업을 불합리하게 진행하지 말고 서대전육교 지하화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