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다양한 의견 직접 듣고 경영에 반영
11~17일 SNS ‧ 화폐박물관 방문 등 통해 참여 가능

‘KOMSCO 1번가 2.0’ 포스터.
‘KOMSCO 1번가 2.0’ 포스터.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국민과 직접 소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콤스코(KOMSCO) 1번가 2.0’을 운영한다.

‘KOMSCO 1번가 2.0’은 ▲사회적 가치 실현 ▲화폐 및 주화 ▲ID(신분증)▲ 보안인쇄▲메달류 ▲ 신규 사업 등 6개 분야에 대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는 국민 참여 플랫폼이다.

‘KOMSCO 1번가 2.0’은 이날부터 17일까지 운영된다. 국민 누구나 조폐공사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나 화폐박물관 방문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수렴된 의견은 실행 가능성과 효과성 등을 고려, 경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폐공사는 지난 2017년 11월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KOMSCO 1번가 1.0’을 운영한 바 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국민과 직접 소통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조폐공사가 되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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