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5일까지 충청, 대전·세종 관내 주민 대상

건강검진 참여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건강검진 참여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충청헤럴드 세종=박희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는 이달 4일부터 15일까지 국민이 생활 속에서 건강검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2020 건강검진 참여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검진에 대한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자발적인 검진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계절․테마별 검진 독려 문구와 건강검진 필요성 등의 내용이 담겨있어야 한다.

출품작은 한글 또는 영문(혼용 가능)의 20자 이내 규격으로 개인 창작물(1인 2편 제한)로 15일 오후 6시까지 건강검진 공모전 담당자 메일(tha@nhis.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은 내·외부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24일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공단소개/지역본부/대전지역본부/공지사항) 및 당선작 개별 안내로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2편 총 4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10만원, 장려상 각 5만원)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2020년 공단 건강검진 사업 홍보, 캠페인 등에 활용 예정이이다.

안희무 본부장은 “건강검진 수요자인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아이디어가 건강검진 공감대 형성에 구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부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