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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국립대 2위
충남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국립대 2위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9.12.09 16: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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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이어 2위, 지난해 대비 5계단 상승
국립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 교육 서비스 범위 확대
충남대학교 정문 전경.
충남대학교 정문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충남대학교가 올해 국립대학교 교육서비스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9점을 기록해 2위를 차지했다.이는 전년 대비 5계단 상승한 순위다.

한국생산성본부가 9일 발표한 2019년도 4분기 NCSI 조사 결과 충남대는 국립대 부문에서 서울대(80점)에 이어 2위(79점)에 올랐다.

충남대는 대전·충남지역 국립대학 간 연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대학과 교과과정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타 대학과의 상호 보완적인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 교육 서비스의 수요자인 학생과 후원자인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생활과 진로 등에 대한 설명 및 의견을 청취하는 설명회를 열고 있으며 자체 조사인 CNU 대학생활조사를 통해 학내 구성원들의 만족.불만족 요인을 파악해 개선 활동에 활용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약 2달 동안 19개 업종 129개 기업(대학)을 놓고, 고객 3만5303명에게 직접 물어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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