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기자에 노광호, 김보현, 한선희 학부모, 이동경, 신경채, 최도회, 양소윤 학생 총 7명 선정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일 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교육청 제5기 학생, 학부모기자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2019년에 작성된 학생, 학부모기자들의 다양한 기사가 수록된 기사모음집을 함께 나누고, 우수기자에 대한 표창 시상과 한 해 동안 기자단 활동을 하며 보람된 순간들, 활동 시 어려웠던 점 등에 대한 활동소감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 학생기자단 61명, 학부모기자단 28명을 선발해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들 기자단은 다수의 기사 소재를 발굴하고 적극적인 취재와 기사 작성으로 시민들에게 세종교육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는 소식 배달부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날 활동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 수여하는 교육감 표창에는 노광호, 김보현, 한선희 학부모기자와 양지고 이동경, 아름중 신경채, 최도휘, 세종국제고 양소윤 학생기자 총 7명이 선정됐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세종국제고 양소윤 학생 기자는 “장래희망인 기자가 되기 위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학생기자단에 지원했는데, 학생의 시선으로 기사를 발굴하고 취재하는 활동들이 기자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단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 학부모기자는 세종시교육청과 손을 잡고 교육현장을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협력파트너"라며, "앞으로 교육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취재하고 홍보해 소통을 촉진하는 메신저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