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단 등 의원들 사고현황·대책 청취…실종자 조속 생환 기원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과 홍재표 부의장, 장승재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장, 오인철 교육위원장,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 등 10명이 20일 네팔 안나푸르나 교원 실종사고 관련 충남도교육청 사고상황본부를 방문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충청헤럴드 내포=안성원 기자] 충남도의회가 20일 네팔 안나푸르나 교원 실종사고 관련 충남도교육청 사고상황본부를 방문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유병국 의장과 홍재표 부의장, 장승재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장, 오인철 교육위원장,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 등 10명은 사고 현황과 대책을 청취하고 의회 차원의 협조방안을 모색하며 실종자들의 조속한 생환을 기원했다.

유병국 의장은 “우리 교원이 네팔에서 해외봉사를 하던 중 안타까운 사고를 당해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실종자가 하루 빨리 무사히 돌아올 수 있도록 의회에서 도울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팔로 교육봉사를 나섰던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들 중 4명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7일 오전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트레킹 코스인 데우라리 지역(해발 3230m)을 이동하던 중 눈사태에 휩쓸려 실종됐다.

교육청은 이날 오후 신익현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한 현장지원단을 현지에 추가로 파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