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67주년 맞아 대전근현대사전시관에 ‘충남대학교 옛터’ 건립

충남대 옛터 발간 기념회의 모습.[사진=충남대 제공]
충남대 옛터 발간 기념회의 모습.[사진=충남대 제공]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충남대가 개교 67주년을 맞아 대학의 뿌리를 찾기 위해 건립한 ‘충남대학교 옛터(표지석)’의 건립 과정을 담은 책 ‘충남대학교 옛터’를 펴냈다.

충남대 옛터 건립추진위원회는 ‘충남대학교 옛터 책자 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고려,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오덕성 총장과 진윤수 위원장, 총동창회 임원진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대는 지난해 5월 개교 67주년을 맞아 지역민들의 '일두일미' 운동을 바탕으로 도립 충남대학교로 개교한 대학의 뿌리를 재확인하고 대학구성원과 지역민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대전근현대사전시관 화단에 충남대학교 옛터를 건립했다.

이번에 발간된 ‘충남대학교 옛터’는 총 135페이지의 분량에 옛터 건립과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았다.

특히 2017년 시작돼 지난해 5월 옛터 건립에 이르기까지의 건립 과정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1, 2회 원로 동문들의 구술 녹취도 기록됐다.

오덕성 충남대 총장은 ‘옛터 건립과 발자취를 담은 스토리가 충남대의 정체성을 재확립하는 씨앗이 돼 세계 일류대학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옛터가 충남대 구성원과 지역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