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성명발표…중앙정부 차원 지역경제 활성화 조치 촉구

자유한국당 이명수 국회의원. [자료사진]

[충청헤럴드 아산=안성원 기자] 자유한국당 이명수 국회의원(충남 아산갑)이 경찰인재개발원이 중국 우한교민 임시보호시설로 이용됨에 따라 발생하고 있는 지역경제 한파에 대한 정부차원의 지원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9일 성명을 통해 “경찰인재개발원 우한 교민 중 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아산의 지역경제가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며 “정부와지자체의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조치와 지원이 절실한 시기”라고 지적했다.

특히 “과거 메르스사태의 사후적 지원이 아니라 중앙과 지방, 행정과 민간부문의 협력 하에 종합적이고 능동적 총력 지원체계 확립이 시급하다”며 “아산의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예비비, 특별교부세 등을 통한 최대 200억 원 상당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조속히 지원·통용될 수 있도록 하는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호텔예약이 대거 취소되는 등 아산을 찾는 관광객이 급감함으로 인한 피해를 보전하는 차원에서 호텔 및 온천탕들이 숙박요금을 대폭 할인할 수 있도록 과거 부가세 면제 등의 사례처럼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 대책이 조속히 시행돼야 한다”며 “소상공인·자영업자 등을 위한 각종 금융지원, 세제혜택 등의 조치도 서둘러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밖에 ▲아산시 관광지 입장료·관람료 50%할인 유도 및 할인금액 지원 ▲중국관련 자동차·전자·철강 등 업체들의 고충해소를 위한 정부차원의 대책 조기 제시 ▲저소득층의 생계형 복지 지원 ▲마스크, 소독제 대거 지원 ▲3차 우한교민 송환 시 경찰인재개발원 재입소 방지 약속 이행 ▲‘안전한 아산’ 대국민 홍보 ▲부정적 정부자료 및 언론보도에 ‘아산’ 지명 사용 자제 등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