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지방분권·지역균형발전 공약 발표…“수도권 규제 강화하고 균형발전 추진해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천안시병에 도전장을 던진 더불어민주당 김종문 예비후보가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의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충청헤럴드 천안=안성원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천안시병에 도전장을 던진 더불어민주당 김종문 예비후보가 9일 ‘지방분권·지역균형발전’ 공약을 제시하며 2월 임시국회 내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균특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도의원 2차례 등 지역이 키운 지역 인재로서, 누구보다도 지역균형발전, 지방분권에 힘을 쏟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산업화, 세계화를 넘어 4차산업혁명 시대에도 여전히 수도권에 인구가 집중되는 것은 모두가 불행해지는 불균형의 길”이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오늘 지방분권·균형발전 7대 공약을 발표함과 함께 중앙당에도 정책제안을 하겠다”며, “지방분권·균형발전 정책은 천안을 중부권 제1도시, 인구 100만 도시로 성장시킬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가가치세 지방세 비율 30% 확대 ▲수도권집중 억제 ▲천안특례시 추진 ▲지역균형 선발제 확대 ▲대전·충남 혁신도시 및 경제자유구역 추진 ▲행정수도 세종완성 ▲지방분권실현 국회의원 연구단체 설립 등 7대 공약을 제시했다.

특히 “2월 임시국회에서 충남·대전지역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균특법 개정안이 반드시 통과돼야 한다”며 “충남은 특히나 중국과 교류 비중이 매우 큰 지역이기 때문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경기침체가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그는 “침체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서도 이번 2월 임시 국회가 민생법인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균특법 개정안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하며, 통과시킬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