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공동대책위 충남도청 기자회견…“지역 이기주의로 갈등 부추겨”
"2월 임시국회서 균특법 개정안 반드시 통과돼야”

13일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가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월 임시국회 균특법 통과를 주장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내포=안성원 기자]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저지하려는 TK(대구·경북)지역 일부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의 움직임에, 충청지역 정치권은 물론 시민사회까지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13일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상생발전을 위한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대전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국가균형발전특별법(균특법) 개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대책위는 “코로나19로 인해 온 나라가 힘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TK 한국당 국회의원들이 지역 이기주의적 태도로 지역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며 “이들은 자신들의 지역구를 위한다고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더욱 수도권에 인구가 집중되는 국가 위기 상황을 가속화시키는 행동”이라고 비난했다.

또 “이번 혁신도시 계획에 충남과 대전 등이 배제된다면 혁신도시 사업 자체의 유의미성이나 건강성이 사라진 채 지역 간 갈등의 빌미가 돼 결국 성공을 거두지 못할 것”이라며 “혁신도시의 온전한 의미를 살리기 위해 여·야 정당은 균특법 통과를 당론으로 채택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대책위는 지방분권충남연대와 균형발전지방분권충북본부, 지방분권세종회의, 대전시민단체연대회의 등으로 구성돼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