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상품권 등 증빙자료 교육청 감사관실에 제출
전교조, 채용비리 무기명 전수조사 실시 등 요구

13일 전교조 대전지부는 최근 성추행 의혹으로 물의를 일으킨 S여중에 대해 금품 수수 의혹을 제기했다.
13일 전교조 대전지부는 최근 성추행 의혹으로 물의를 일으킨 S여중에 대해 금품 수수 의혹을 제기했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최근 성추행 의혹으로 이사장을 포함한 교직원 20여 명이 조사를 받고 있는 대전의 한 여중·고에서 금품 수수 의혹이 제기됐다.

전교조 대전지부에 따르면 최근 A여중 기간제 교사 B씨가 부장교사와 교장으로부터 떡값이나 선물 등의 상납 요구를 받아왔다고 폭로했다.

전교조 대전지부 관계자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부장교사에게 건넨 금품이 500만 원 정도 되고, 여고 교장에게도 130만 원 정도의 상품권과 선물 등을 상납했다”고 말했다.  

현재 B교사는 기간제 계약이 만료돼 해당 학교에 근무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B교사가 최근 대전시교육청 감사관실에 현금, 상품권, 육포 등을 상납한 내역이 담긴 증빙자료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해당 학교 관계자는 "아무 할 말이 없다. 해명을 해봤자 의도와 다르게 언론에 나오기 때문에 '가타부타' 말하지 않는 편이 낫다"고 말했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대전시교육청에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채용비리 무기명 전수조사 실시와 함께 B교사의 ‘공익신고자’ 인정, 총체적 비리가 사실일 경우 임시이사 파견 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