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관리위, 이규희 의원 충남 천안갑 '추가 공모' 의결
대덕구 선출 공직자 "전략선거구 지정 철회하고 공정 경선 실시하라" 반발

3명의 예비후보가 등록한 민주당 대전 대덕구. 박영순 전 대전시 정무부시장,
3명의 예비후보가 등록한 민주당 대전 대덕구. 박영순 전 대전시 정무부시장, 박종래 전 대덕구의회 의장, 최동식 전 청와대 행정관(왼쪽부터)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대전 대덕구를 전략선거구로 지정하고, 이규희 의원이 지역구인 천안갑은 추가 공모하기로 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5일 43개 지역에 대한 심사를 벌여 이 같이 의결했다. 

공천관리위는 대전 대덕구 등 8개 지역을 전략선거구로 정해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 요청하기로 했다. 

대전 대덕구는 그 동안 박영순(55) 전 대전시 정무부시장, 박종래(55) 전 대덕구의회 의장, 최동식(49) 전 청와대 행정관 등이 예비후보로 등록해 공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규희 의원, 이충렬 전 충남교육감 비서실장, 전종한 전 천안시의회 의장, 문진석 전 충남지사 비서실장 

또 천안갑은 이규희 의원(58), 이충렬(53) 전 충남교육감 비서실장, 전종한(53) 전 천안시의회 의장, 문진석(58) 전 충남지사 비서실장 등 4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상태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의 이 같은 결정은 이들 두 지역이 현재 등록한 예비후보로는 본선 경쟁력이 없다는 뜻으로 해석돼 전략공천 및 추가 공모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덕구 선출직 공직자 등은 공천관리위의 이 같은 결정에 대해 16일 성명서를 내고 "전략선거구 지정 요청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문성현, 김찬술 대전시의원과 서미경 대덕구의회 의장 등은 성명에서 "공관위의 결정은 비민주적인 결정이며 대덕구에서 피땀 흘리며 민주당을 지켜온 당원 동지들과 민주당을 지지해준 대덕구민을 배신하고 기만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정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경선을 통해 대덕구민과 당원들의 뜻을 반영하 순리적인 공천 절차를 거쳐 국회의원 후보를 추천해줄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고 낙하산 후보 추천을 강행한다면 단체행동으로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