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9 17:59 (목)
조폐공사, ‘제4기 청렴동아리 회원 임명식’개최
조폐공사, ‘제4기 청렴동아리 회원 임명식’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2.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대학생 2명 포함 18명으로 구성
공사 청렴 동아리 회원들과 청렴 워크숍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조폐공사 제공]
공사 청렴 동아리 회원들과 청렴 워크숍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조폐공사 제공]

[충청헤럴드 대전=박상민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17일 공사 스마트센터에서 정균영 상임감사와 청렴동아리 회원 1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청렴동아리 회원 임명식’과 ‘2020년 제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렴동아리’는 조폐공사가 2013년부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젊은 직원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제도다. 청렴분야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부패 유발요인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실행·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임명식에선 공모를 통해 선발된 공사 직원 16명과 지역소재 대학생 2명이 새롭게 청렴 동아리 회원 임명장을 받았다. 특히 올해 처음 대학생을 회원으로 가입시켜 청렴활동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들 동아리 회원들은 앞으로 1년간 조폐공사 청렴정책을 전파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균영 조폐공사 상임감사는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을 청렴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동아리 활동이 지역사회에도 청렴 바람을 일으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