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9 17:59 (목)
세종시교육청 새학기 모든학교에 보건교사 100% 배치
세종시교육청 새학기 모든학교에 보건교사 100% 배치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2.1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첫 읍면지역 30명 이하 소규모 학교도 보건교사 배치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3월 신학기 개학에 발맞춰 전문성 있는 보건교사를 모든 학교에 배치함으로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질병 치료와 예방, 비만 등 만성질환, 성교육, 정신건강 위기학생 관리 등 학생건강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세종시는 지난해까지 총 92개 초·중·고등학교 중 86곳(93.4%)에 보건교사가 배치돼 학생들의 건강과 보건교육을 담당해 왔다.

하지만 소규모학교인 6곳은 인근 학교 보건교사가 주 2회 순회근무를 했으나 오는 3월부터 개교하는 2곳를 포함한 94개교, 모든 초·중·고교에 배치해 학생의 건강을 챙길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가 어려운 읍면지역의 30명 이하 소규모학교까지 보건교사를 전면 배치한 것은 전국 최초 사례이다.

김용석 연동중 교장은 "3월 개학과 동시에 학생들 '코로나19' 대응에 대해 많은 고심이 많았는데 학생 보건교육, 가정에서의 건강관리, 감염증 확산방지 등 전문적인 의료 역할을 해줄 보건교사를 배치한다고 하니 매우 환영한다"고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최근 가정·사회환경의 변화, 그리고 돌봄, 방과 후 학생의 증가 등 학습환경의 변화로 학교는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세심한 손길이 필요한 때"라며 "세종시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로 학교 내 각종 감염병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