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론관서 균특법 개정안 촉구 공동 결의
여야 뛰어넘어 공동 대응 및 총선 공약 반영 촉구

충청권 여야 의원들이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균특법 개정안'의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충청권 여야 의원들이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균특법 개정안'의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과 충남의 혁신도시 지정 여부를 가를 국가균형발전특별법(균특법) 개정안이 오는 20일 국회 산자위 전체회의를 앞둔 가운데 충청권 여야 국회의원이 한 목소리로 개정안 통과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박병석·박범계·어기구, 미래통합당 이은권·정용기·김태흠·이명수 의원 등 충청권 여야 의원 12명은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균특법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공동결의문에서 “2004년 균특법이 제정된 후 전국 11개 광역시도 10곳에 혁신도시가 지정돼 150여개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경제적·재정적인 혜택을 입고 있다”며 "그러나 대전은 정부3청사, 충남은 세종시 건설을 이유로 혁신도시 지정에서 제외됐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 광역 시도 중에서 대전과 충남만이 혁신도시가 없는 현실은 국토 균형 발전이라는 본래의 취지에 반하고 지역민에게 소외감과 역차별에 따른 박탈감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전과 충남에서 요구하는 혁신도시 지정 요구는 대전과 충남에 특별 대우를 해달라는 것이 아니라 다른 광역 시도와 마찬가지로 동등한 대우를 해달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청권 여야 의원들은 "균특법 개정안이 대전시민과 충남도민의 뜻을 모아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여야를 뛰어넘어 공동 대응하고, 국회의원 총선 공약에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