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서 열린 확진자 참석 토론회에 행정실장 등 참석 15명 뒤늦게 파악
25일에야 자가 격리 조치 타 시도교육청과 대조
전교조 "교직원 불안…휴업일 재택근무 허용" 등 촉구

대전시교육청이 코로나19 확진자가 참석한 토론회에 지역 사학 관계자가 참석했음에도 이를  뒤늦게 파악해 논란이 일고 있다.
대전교육청이 코로나19 확진자가 참석한 토론회에 지역 사학 관계자가 참석했음에도 이를 뒤늦게 파악해 논란이 일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참석한 토론회에 대전시 사학 관계자가 참석한 사실을 시교육청이 뒤늦게 파악해 뒷북 조치 논란이 일고 있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25일 성명을 내고 “코로나19 확진자가 참석했던 ‘사학 혁신 방안 토론회’에 대전 사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지만 시교육청이 이를 파악하지 못해 자가 격리 등의 조치를 취하지 못했다”며 “코로나19 방역에 구멍이 생긴 대전 교육계”라고 비판했다.

이 토론회는 지난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행사로 이날 축사를 했던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이틀 후인 지난 2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때문에 토론회에 참석했던 신재철·전희경·곽상도 의원 등 다수의 정치인과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전교조에 따르면 토론회 참석 후 대전의 일부 사학 관계자들이 학교에 출근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경기도와 인천이나 광주 등의 타 시도교육청은 신속하게 자가 격리 조치해 대조를 보였다. 

전교조 관계자는 “토론회에 다녀온 이사장, 행정실 직원 등이 아무렇지도 않게 정상 출근해 업무를 보고 있어 교직원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며  “방학 중이지만 행정실은 정상 근무를 하고 있고, 일부 교사들은 학교생활기록부 입력 및 점검, 신학년 준비 등의 업무로 출근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대전교육청이 토론회 참석자 현황을 파악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에서 총 15명 정도가 해당 토론회에 다녀온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들에 대한 자가격리 조치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토론회 참석자들에 대한 복무실태 전수조사 및 자가 격리 조치 ▲토론회 참석자 접촉자 추적 관리 ▲해당자 근무지 실내 소독 ▲개학 연기로 인한 휴업일 기간의 재택근무 허용 세부 지침 시행 ▲개학 전 학교 소독 위한 행정지도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는 보건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 제공 등을 촉구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에 대해 “25일 아침 토론회에 참석한 관계자로부터 명단을 받았다”며 “참석자 명단에 포함된 인원에 대해 즉각 자가 격리 조치했다"며 "학교 및 교육청에서 매일 격리 유무 및 건강 상태를 확인해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각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