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긴급 대책회의 갖고 확진자 거주지 등 긴급 소독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은 대덕구 주민이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26일 오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이 대덕구 주민이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26일 오후 긴급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 대덕구에 사는 주민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대덕구도 비상이 걸렸다.

구는 26일 발생한 3명의 '코로나19' 확진자 둥 한 명이 대덕구에 사는 대전도시철도 1호선 월평역에 근무하는 39세 여성으로 밝혀지자 이날 오후 해당 주민의 거주지 등에 대한 긴급 소독을 실시했다. 

구는 또 확진자 동선 파악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에 집중하고 있다. 

구는 이날 오후 구청장 주재로 감염병 확산 통제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지역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구 청사와 공공시설을 비롯해 다중 이용시설과 전통시장 등 주민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중심으로 소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덕구 공직자 모두 심각한 위기 상황임을 인식하고 감염 예방과 확산 차단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며 “특히 유증상자가 의심될 경우 신속하게 조치해 우리 지역에 확산되지 않도록 총력을 다 해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