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선거구 28명 협의회장 참여…7~9일, 당원·일반시민 50%씩 여론조사

4일 더불어민주당 천안지역 당원협의회장들이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충청헤럴드 천안=안성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천안지역 당원협의회장들이 천안시장 보궐선거 경선에 나서는 장기수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했다.

4일 장 예비후보는 페이스북에 지지해준 당원협의회장들에게 감사글을 올리며 지지선언에 함께한 당원협의회장들의 명단과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천안시 갑, 을, 병 3개 선거구에 있는 29개 당원협의회(1개 공석) 중 28명의 협의회장이 장기수 후보를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종담 시의원이 천안시장 후보에서 사퇴한 이후 천안을 시·도의원들이 대거 격려방문 하는 등 박완주 국회의원을 지지하는 시·도의원들과 천안을 당원들이 지원에 나서는 모습이다.

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관계자는 “이규희 국회의원과 윤일규 국회의원이 후보에서 사퇴하고 총선 후보자 경선을 앞두고 있는 천안갑과 천안병 선거구도 천안시장 보궐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본선에 흠결 없고 경쟁력 있는 후보가 필요하다며 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오는 7~9일까지 3일간 장기수·한태선 예비후보를 상대로 경선투표를 실시할 예정으로 당원 50%, 일반시민 50% 여론조사를 합산해 천안시장 후보를 확정한다.

한편 장 예비후보 지지선언에 참여한 당협위원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천안갑 
▲봉명동협의회장 박철규 ▲일봉동협의회장 김원천 ▲신부동협의회장 맹창영 ▲신부동협의회장 남영희(여성) ▲성정1동협의회장 강익현 ▲성정2동협의회장 임성광 ▲원성1동협의회장 김혁기 ▲원성1동협의회장 양은희(여성) ▲원성2동협의회장 양도하 ▲병천면협의회장 김성식 ▲목천읍협의회장 유영미 ▲북면협의회장 진수곤 ▲성남면협의회장 이명세 ▲수신면협의회장 이영자

◇천안을
▲성환읍협의회장 오석영 ▲직산읍협의회장 송노한 ▲성거읍협의회장 박노성 ▲입장면협의회장 이영희(대행) ▲부성1동협의회장 유종근 ▲부성2동협의회장 이영재 ▲백석동협의회장 유동수 ▲불당동협의회장 남현철

◇천안병
▲쌍용1동협의회장 김승근 ▲쌍용2동협의회장 전승록 ▲쌍용3동협의회장 문대성 ▲신방동협의회장 김영일 ▲청룡동협의회장 (미공개) ▲풍세면협의회장 현석두 ▲광덕면협의회장 (공석)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