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헌신하는 인재 키워주길”

학과를 수석 졸업한 충남대학교 동문이 전문 기업인이 돼 모교에 1억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사진=충남대 제공]
학과를 수석 졸업한 충남대학교 동문이 전문 기업인이 돼 모교에 1억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사진=충남대 제공]

[충청헤드 대전=박상민 기자] 학과를 수석 졸업한 충남대학교 동문이 전문 기업인이 돼 모교에 1억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충남 아산 소재 데코리아제과(주) 김현묵(식품공학과 73학번) 대표이사는  17일 오후 2시,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식품공학과 장학기금 1억원을 약정했다.

김현묵 동문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500만원을 식품공학과 장학기금으로 기부하는 등 지금까지 총 3500만 원을 충남대에 기부해 왔으며, 평소에도 지역 사회를 위한 활발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김현묵 동문은 대학 졸업 후 전공을 살려 식품공학 분야에서 일해 왔으며, 지난 2002년 데코리아제과(주)를 설립해 국내 유수의 브랜드에 납품하고 있다. 미국, 캐나다, 프랑스, 호주, 싱가포르, 대만, 홍콩 등 전 세계로도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김현묵 대표이사는 “학창시절 장학금을 받으며 학업에만 몰두해 졸업식에서 학과 수석이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며 “당시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기부하게 됐다. 앞으로도 봉사, 헌신을 할 수 있는 인재들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