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후보 중 첫 제안…"소득 1분위에서 6~7분위 지역사랑 상품권 지급"

18일 박영순 후보가 민주당과 대전시에 긴급재난수당 도입을 요청했다.
18일 박영순 대전 대덕구 후보가 민주당과 대전시에 긴급재난수당 도입을 요청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박영순 민주당 대전 대덕구 후보가 대전지역 총선 후보중에서는 처음으로 정부와 대전시에 ‘긴급재난생계수당’의 도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박 후보는 18일 오전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영업, 소상공인, 저소득층의 몰락을 방어해주는 보다 과감한 재정 집행이 필요하다"며 “긴급재난생계수당 도입을 전격 결정해 시행해줄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소득 1분위에서 6~7분위 가구를 대상으로 1인당 100만원의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선불카드 형태로 일괄 지급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박 후보는 “공무원·교직원·대기업과 중견기업 및 공공기관 정규직 가족 등은 제외해되 될 것”이라며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하면 42조 원, 50만원을 지급하면 21조 원이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재난생계수단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재정 부담은 내년도 조세 수입 증가를 통해 완화시킬 수 있다”며 “2~3개월 내 반드시 소비해야 하는 선불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하면 소비를 통해 지역 경제가 살아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후보는 "긴급재난생계수당으로 최대한 많은 국민이 생계 걱정 없이 막연한 고통과 불안에 떨지 않도록 힘이 되어 드리는 것이 정치와 국가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