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미동 의원 "주주간 갈등 착공 지연으로 주민 불안 커져"
KPIH·대전시·도시공사에 조속한 사업 추진 및 해결 요구

유성복합터미널 조감도
유성복합터미널 조감도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 유성구의회가 최근 사업 시행사의 문제로 착공이 지연되고 있는 유성복합터미널 조성 사업의 조속 추진을 촉구하는 긴급 결의안을 발의했다.

인미동 의원은 23일 발의한 긴급 결의안에서 “유성복합터미널 조성 사업은 유성구민 뿐만 아니라 대전시민의 오랜 숙원 사업으로 유성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그럼에도 시행사 주주들의 분쟁으로 또 다시 착공이 늦어지고 있어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인미동
인미동 구의원

이어 “많은 우여곡절 끝에 지난 2018년 도시공사와 (주)KPIH와의 본협약 체결로 시작된 사업이 최근에 사업자인 (주)KPIH 주주간의 갈등으로 착공이 지연돼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랫동안 유성복합터미널의 완공을 기다려온 유성 구민에게 사업 지체로 인한 불안과 실망을 더 이상 안겨 줄 수 없다”며 시행 사업자인 KPIH의 조속한 사업 추진을 요청했다. 

또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하루빨리 착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을 통해 사업자 간의 문제와 갈등을 조정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대전 유성복합터미널은 유성구 구암동 일대 약 10만 2000㎡에 지하 7층, 지상 10층(연면적 29만 4371㎡) 규모로, 인접 부지에는 유성구보건소 신축 공사가 완공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