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시설 휴원 권고, 방역 지원에 소극적 비판

대전에 고교생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대전교육계에 비상이 걸렸다.
대전에 고교생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대전교육계에 비상이 걸렸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전교조가 대전에서 학원 수강 고교생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교육청의 안일함을 지적하고 나섰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26일 “대전에 코로나 추가 확진자 3명 중 1명이 고등학생인 것으로 밝혀져 대전교육계에 비상이 걸렸다”며 “대전시교육청이 그동안 학원 휴원 및 방역 조치를 소홀히 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관내 학원에 대한 집중 특별지도를 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밝혀왔다”며 “하지만 타 시도교육청에 비해 휴원 권고의 강도가 약한 편이었고, 학원시설 방역 지원 및 점검도 소극적이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이번 10대 확진자 발생으로 4월 6일 개학이 불투명해졌다. 서구, 유성구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경로가 불확실한 집단 감염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며 “29번째 확진자가 다닌 학원이 워낙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고 다수의 고등학교 학생들이 수강하고 있는 까닭에 아무리 방역을 철저하게 했다고 하더라도 추가 확진자 발생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우려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관내 학원을 대상으로 행정지도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중·대형 학원을 중심으로 휴원을 강력히 권고하고, 필요한 경우 행정명령을 발동해서라도 감염병 차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